
하정연 (학과장)
- 전공
- 유아교육(관심 분야 : 생태유아교육)
- 주요경력
- 전) 부산대학교 부설 어린이집 원장
전) 부산대학교 외래교수
전)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교육이사
전) 양산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현) 한국아동숲교육학회 이사
현) 한국숲유치원협회 전문위원
현) 양산시 시민통합위원회 위원
현) 경상남도 유아숲교육 지원위원회 위원
현)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보육정보센터 센터장
- 연락처055-370-8136
- 이메일jyha@dist.ac.kr
강의과목
놀이지도/ 아동건강교육/ 유아교육론/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아동수학지도/ 아동문학교육/ 영유아발달
학력
부산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과/교육학 박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아동학 석사, 일본 오차노미즈여자대학 박사과정 연구생 수료, 일본 동경 국제 몬테소리 트레이닝 센터 졸업
자격
유치원 정교사 2급, 보육교사 1급, 보육시설장, 국제 몬테소리교사, 생태유아교사 전문가
저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세시풍속(2009,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선정), 엄마무릎학교(2014, 세종도서 교양부문 우수도서 선정), 되살림 놀잇감(2017), 뚝딱뚝딱 목공놀이(2018), 생명밥상 이야기(2020), 생태미술놀이(2021), 아이와 자연을 살리는 생태놀이 50(2023) 외 다수
논문
유아를 위한 목공놀이 프로그램 개발연구(2016)외 다수
연구활동
생태유아교육, 숲교육, 놀이중심교육

오정희 (교무처장)
- 전공
- 유아교육(관심 분야: 교수법)
- 주요경력
- 전) 고신대학교 부설 어린이집 원장
전)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연구원
전) 양산시 보육정책위원회 위원
현) 교육혁신원 원장
- 연락처055-370-8122
- 이메일ohjh@dist.ac.kr
강의과목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동양사상과의대화/ 디자인문화/ 삶과철학/ 중국문학명작감상/ 이야기가있는미국사/ 청년이만드는마을문화
학력
부산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교육학박사, 부산대학교 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육학석사
자격
유치원 정교사 2급, 보육교사 1급, 보육시설장
저서
영유아 안전교육(2017)누리과정과 심미수업(2016)영유아교수학습방법(2014) 외
논문
마이크로티칭 과정에서 나타나는 예비유아교사의 언어교수능력 및 실천적 지식 탐구(2016) 외

김희수
- 전공
- 교육학 (관심 분야: 교육심리상담, 교육평가)
- 주요경력
- 전) 동원과학기술대학교 기획처장, 교무처장
전) 송호대학교 교학처장, 평생교육원장, 카운슬링센터장
전)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 연구원
전) 고려대학교 사회교육원, 중앙대학교 외래교수
전) 국무총리산하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심의위원
전) 한국연구재단 신진연구자선정사업 심사위원
전) 한국교육개발원 교원양성기관평가 진단위원
전) 전문대학 우수교수학습센터 선정 평가위원장
전) 교육역량강화사업(후속맞춤형) 컨설팅/평가위원 등
- 연락처055-370-8128
- 이메일hskim@dist.ac.kr
강의과목
유아교사론/ 교육학개론/ 교육사회/ 유아사회교육/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교직실무
학력
중앙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학박사, 단국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교육학석사
저서
교육심리학(2011,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 선정), 기초통계 연구방법론(2012), 유아교사론(2025, 공저) 외
논문
ACIP 프로그램이 유아의 주의집중력과 유아교육기관 적응에 미치는 효과(2025, 공저, KCI 등재학술지) 외

이유미
- 전공
- 피아노연주 (Piano Performance)/ 피아노 교수법(Piano Pedagogy)
유아교육학
- 연락처055-370-8135
- 이메일ymlee04@dist.ac.kr
강의과목
유아음악교육/ 피아노실습1/ 음악개론1/ 피아노실습3/ 보육실습
학력
미시간주립대학교 연주학 박사(Doctor of Musical Arts), 미시간주립대학교 피아노교수법 석사(Master of Music in Piano Pedagogy), 미시간주립대학교 연주학 석사(Master of Music in Piano Performance), 부산대학교 교육학석사, 인제대학교 유아교육학석사
논문
Edward MacDowell's Woodland Sketches, Op. 51; A Tool for Teaching Intermediate Students.(에드워드 맥도웰의 숲의 전경, Op. 51; 중급 수준의 학생들을 위한 피아노 교재로서의 역할)